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컬럼

Total 153건 1 페이지
  • 글쓰기
153
New새글 문화·교육
 Test Optional 이후의 입시는 최악 지난 몇 년 간의 입시는 COVID-19으로 인하여 SAT/ACT Test Optional이 광범위하게 실시되었습니다. 즉,  대부분의 대학에서 SAT..
152
 [부동산 전문인 : 임종열]안녕하세요 부동산 가이드 임종열 입니다.집을 팔 준비를 하고 있다면 집을 수리하고 업그레이드해서 부동산이 바이어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는게 필요합니다.오늘은 판매용 주택을 준비할 때 고려해야 할 몇 ..
151
 지난 3월 28일 저녁 Harvard 대학에서 Class of 2028, 2024년도 신입생의 입시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날은 Ivy Day로서 많은 최상위 대학들도 함께 올해의 입시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Ha..
150
 제가 햇수로 8년이 넘는 기간 동안 매주 계속 칼럼을 쓰고 있는 이유는 부모님들의 미국 입시에 대한  부족한 이해로 인하여 학생의 실력과 노력에 걸맞지 않은 학교에 진학하는 등의 안타까운 경우를 방지하기 위하여, 그리고 아이들의 노..
149
 [상경추 카이로프랙터 : 황원택]척추측만증은 사춘기 직전의 급격한 성장기에 자주 발생합니다. 정상적인 척추는 옆에서 보면 자연스러운 S자 곡선을 이루지만, 앞에서 봤을 때는 일직선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척..
148
 [부동산 전문인 : 임종열]안녕하세요 부동산 가이드 임종열 입니다. 집을  리스팅한지   며칠 이내에  오퍼를 받아 계약 했더라도 주택 판매는 길고 복잡하며 스트레스가 많은 과정입니다.  ..
147
 지난 4월 11일 Harvard 대학은 올 가을 대학을 지원하는 학생들부터 SAT/ACT 점수를 반드시 제출하도록 요구하기로 했습니다.  Harvard 대학의 발표 직후 California Institute of Technology..
146
 [부동산 전문인 : 임종열]안녕하세요 부동산가이드 임종열 입니다.주택구입 기간이 길어지다 보면  원하는 여러조건중에  한 두 가지는 줄여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본인이 백만장자..
145
[부동산 전문인 : 임종열]안녕하세요 부동산가이드 임종열 입니다. 주택 구입 을 시작하시는 경우   이 과정은 일반적으로 2~3개월이 걸리지만,재고가 적고 구매자 수요가 많은 판매자 중심 시장에서는 ..
144
[한희철 목사] 인간이 만든 기계나 장치 중 신기하게 여겨지는 것들이 많습니다. 어릴 적 처음 본 계산기는 얼마나 신기하던지요? 더하기든 빼기든, 심지어는 곱하기든 나누기든 어떤 숫자를 내놓아도 계산기는 말도 안 되는 시간에 척척 답을 내놓았..
143
 아직 봄 방학을 시작하지 않거나 혹은 이미 끝난 고등학교들도 많습니다만, 시카고 주위의 많은 고등학교의 봄방학이 마무리 되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3월 5일 교차로 칼럼에서 알려드린 바와 같이 11학년 학생들에게 봄 방학은..
142
 [부동산 전문인 : 임종열]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부동산가이드 임종열 입니다. 주택 소유는 안정성, 소속감,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를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많은 분들의 삶에서 중요한 이정표입니다.이러한 정서적..
141
 척추는 우리 몸의 중심 지지 구조로, 몸을 똑바로 세우고 머리, 가슴, 골반, 어깨, 팔, 다리 등 골격의 여러 부분을 서로 연결합니다. 척추는 뼈의 사슬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140
 지난 2월 19일 U.S. New and World Report의 대학 순위 7위인 Duke University에서 대학 지원 에세이를 학생 선발 점수에서 제외하기로 발표하였습니다.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된 배경은 AI의 도움을 받..
139
 [부동산 전문인 : 임종열]안녕하세요 부동산 가이드 임종열 입니다. 집을 팔고 본인 에게 얼마가 남을지   계산하기 위해서는 판매자의 클로징  비용 항목 들을 숙지하실 필요가 있..
138
[김민정 박사] 나도 별과 같은 사람이될 수 있을까.외로워 쳐다보면눈 마주쳐 마음 비춰 주는그런 사람이 될 수 있을까. 나도 꽃이 될 수 있을까.세상 일이 괴로워 쓸쓸히 밖으로 나서는 날에가슴에 화안히 안기어눈물짓듯 웃어 주는하얀 들..
137
 [부동산 전문인 : 임종열]여러분 안녕 하세요 부동산 가이드 임종열 입니다.지금 리스팅 하면 몇 가지 뚜렷한 이점이 있습니다.일반적으로 추운 계절에는 주택 매매가 부진하지만 올해는  좀 다릅니다.새해에 금리가 약간 하락했기 때문에 ..
136
 2024 Jay's EDU Summer Camp의 신청과 접수가 진행 중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Jay’s EDU의 ACT/SAT 실전 모의고사를 이용하여 정확한 실력을 측정, Summer Camp 수업을 선택하고 있습니다.&nbs..
135
[김재은 대표]오전 4시 30분, 미타사 새벽예불, 은은한 목탁소리에 잠이 깬다. 잠시 뒤척거린다. 결국은 일어난다. 에릭 와이너의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를 읽는다.오전 6시, 추위 대비 옷을 챙겨 입고 아침 산책길에 나선다. 춘설이 하얗게 내렸다...
134
[권영상 작가]처형이 왔다.이사 가기 전에 옷 정리부터 한다며 아내에게 물려줄 옷 한 가방을 들고 왔다. 그 옷을 넘겨주고 넘겨받느라 지금 안방이 떠들썩하다. 언니 옷을 받아 입는 것이 뭐가 그리 좋은지 웃음소리도 끊이지 않는다. 나는 타인의 옷을 물..
133
 [부동산 전문인 : 임종열]안녕하세요 부동산 가이드 임종열입니다.집을 구입하려고 생각하시나요?   본인이 현금으로 가득 찬 가방을 준비할 수 있는 운이 좋은  사람이 아니라면,  이용 가능한 다양..
132
 [부동산 전문인 : 임종열]안녕하세요  부동산 가이드 입종열입니다.오늘은  기본적인 주택 구매 과정 단계별 체크리스트를 준비했습니다.# 집 찾기# 본인의 재정 상태 파악하기집을 찾는 동안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월 주택금액..
131
[정운 스님] 필자는 오랫동안 차茶를 마셔왔다. 다인茶人까지는 아니지만, 차를 즐겨 마시는 이들은 차 맛만이 아니라 찻잔이나 다관 등 미관을 함께 즐긴다. 이를 다도茶道라고 칭한다. 필자는 서울 인사동과 가까이 살고 있어 종종 구경 삼아 그곳..
130
 허리 부상의 원인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갑작스러운 무리한 행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채기 시 허리 통증을 경험하는 것에는 여러 이유가 있을 수 있는데, 이는 기존의 허리 디스크 문제가 악화되거나 재채기 자체가 부상을 ..
129
 [부동산 전문인 : 임종열]안녕하세요 부동산 가이드 임종열 입니다.집을 여러차례 구입하신 경험이 있거나  처음 구입하는 사람이든 주택 구입 과정에는 많은 함정이 있습니다.그리고 판매자가 솔직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nb..
128
[한희철 목사] 인터넷을 통해 본 짧은 영상이 감동으로 남아 있습니다. 캐나다 기러기의 새끼들에 관한 영상이었습니다. 캐나다 기러기들은 흰머리수리가 살다 떠나버린 높은 나무 위 둥지에 알을 낳습니다. 마침내 알에서 깨어난 새끼들은 높은 둥지 ..
127
 [부동산 전문인 : 임종열]안녕하세요 부동산 가이드 임종열 입니다. 주택을 리스팅 하기 전  언제,어떤   업데이트  작업을  미리  진행해야..
126
[이규섭 시인]어렸을 적 설날은 기다림이고 설렘이었다. 그 시절 명절은 지켜야 할 전통이며 가치이다. 흩어졌던 가족이 모여 차례를 지내며 조상의 은덕을 기리는 축제다. 명절 차례가 갈수록 줄어드는 추세다. 지난해 추석 명절을 계기로 설문조사 결과 10..
125
 [부동산 전문인 : 임종열]안녕하세요 부동산 가이드 임종열입니다.  수년간의 집찾기 끝에 완벽한 집을 찾았을 때 모기지 대출..
124
[김민정 박사]나는 얼굴에 분(粉)칠을 하고 / 삼단 같은 머리를 땋아 내린 사나이 초립에 쾌자를 걸친 조라치들이 / 날라리를 부는 저녁이면 / 다홍 치마를 두르고 나는 향단이가 된다./ 이리하여 장터 어느 넓은 마당을 빌려 / 램프불을 돋운..
123
[김재은 대표] 명문 대학에서 4년 동안 수석을 차지한 수재이면서도 의도적으로 안일하게 살아가기로 마음먹은 서재필, 나약한 소시민으로 살아가는 그가 곤경에 처한 여성을 돌보다 사랑에 빠져 삼각관계를 만들고, 그 와중에 온갖 오해를 받는 사건에..
122
 [상경추 카이로프랙터 : 황원택]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일상 습관을 변화시켰습니다. 업무 중에는 컴퓨터 화면을 들여다보고, 여가 시간에는 스마트폰을 내려다보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은 많은 건강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데요. 목이나 허리 통증을 겪..
121
 미국의 대부분의 대학에서 해당 대학의 졸업생이나 고액 기부자의 자녀를 우대하는 Legacy 제도는 고등 교육 분야에서 장기간 동안 논쟁의 중심이 되어 왔습니다. 레거시 입학의 중요한 측면들, 즉, 인종적 다양성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최근 ..
120
 [부동산 전문인 : 임종열]안녕하세요 부동산 가이드 임종열입니다.세금 혜택에  대해  최대한 많이 알아보시면 소득세 신고서를 제출할 때 세금 환급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nbs..
119
[권영상 작가]내 고충을 들은 딸아이가 컴퓨터를 구입해 놓았단다. 새로 컴퓨터를 사면 여러 파일을 옮기는 작업이 번거롭다. 딸아이가 제 직장으로 돌아가기 전에 바꾸긴 바꾸어야 했다.지금 쓰는 컴퓨터는 산 지 12년이나 됐다. 적지 않은 시간이다. 그 ..
118
 [부동산 전문인 : 임종열]안녕하세요 부동산가이드 임종열 입니다. 올해 부동산 시장을 움직일 변수가 많습니다.미국 연방준비제도(Fed)는 기준금리 3차례&nbs..
117
[한희철 목사]우리 삶을 가만히 살펴보면 변함없이 이어지는 것들이 있는가 하면, 어느샌가 사라지는 것들이 있습니다. 어떤 시점에 미리 공지를 하여 무엇이 사라지는지를 인식할 수 있는 것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슬며시 사라짐으로 나중에서야 깨닫게 되는 것..
116
 Harvard 대학의 학생 선발과 Test OptionalHarvard University에 지원하는 학생은 매년 6만 명이 넘습니다. 이 6만 명 중 1900 명 정도의 학생만이 합격을 통보받습니다. 6만 명의 학생 중 왜 1900 명만이..
115
 [부동산 전문인 : 임종열]안녕하세요 부동산 가이드 임종열 입니다. 집을 구입하기  위해서 모기지 금리가 감당할 수 있는&n..
114
[이규섭 시인]갑진년(甲辰年) ‘푸른 용의 해’ 서막이 올랐다. 용은 십이지(十二支) 가운데 다섯 번째 동물로 열두 띠 동물 중 유일하게 상상의 동물이다. 상상의 동물이지만 자연현상과 인간의 마음이 융합된 환상적 창조물이다. 중국 위나라 장읍이 편찬한..
113
 [부동산 전문인 : 임종열]안녕하세요 부동산가이드 임종열 입니다. 올해 부동산 시장을 움직일 변수가 많습니다.미국 연방준비제도(Fed)는 기준금리 3차례&nbs..
112
[김민정 박사] 청룡이 꿈틀대는 한 해가 열립니다우리가 엮어나갈 새날들도 왔습니다동해를 붉게 물들이며 햇귀가 눈뜹니다 떡국 한 그릇에 나이 한 살 올리면서 끌고 온 잡념들은 가차없이 내립니다한 뼘씩 자라는 꿈이 이마 위에 핍..
111
 꿀벌들은 한 개의 벌통 안에서 집단 생활하고 있습니다. 벌들이 살고있는 공간인 벌통(Beehive) 속에는 한마리의 여왕벌과 수천마리에서 수만마리(90%)의 일벌, 그리고 수백마리(10%)에서 수천마리의 숫벌이 함..
110
 [부동산 전문인 : 임종열]안녕하세요 부동산 가이드 임종열입니다.언제 집을 팔 것인가?   항상 대답하기 가장 쉬운 질문은 아닙니다. 사실 집을 파는 것은 오랜 파트너와 헤어지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9
[상경추 카이로프랙터 : 황원택]신체 균형의 이해: 눈, 귀, 그리고 자세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말하는 '균형'은 신체적 균형을 의미합니다. 외부 환경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몸을 똑바로 세워 무게 중심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을 이야기합니..
108
 최근 입시에서 조기 전형의 특징최근 3년간의 대학입시와 마찬가지로 2023-2024의 대학입시에서는 많은 대학이 SAT/ACT 점수 제출을 유예 하였습니다.  SAT/ACT 점수 유예가 고착화 되어가는 듯한 현 입시에서 많은 학생들..
107
기뻐하라 나의 영혼 하나님이 인도해    갇힌 자를 놓은 손이 친히 항상 지키네.   우리들은 광야에서 하나님을 배우네    크신 인내 은혜 능력 거룩함..
106
[김재은 대표]2023년 달력이 마지막 잎새처럼 달랑 한 장 남았다. 누가 몰래 훔쳐 간 것이 아닌데 감쪽같이 사라진 듯하여 허탈함이 물밀듯이 밀려온다. 쏜살처럼 流水처럼 흘러가는 것이 세월이라 하지만 날이 갈수록 그 빠르기가 거침이 없다. ..
105
 [부동산 전문인 : 임종열]안녕하세요 부동산 가이드 임종열 입니다. 2023년 12월 현재  압류를 당하는 주택 소유자의 수는 감소하고 있지만2024년에는약간  증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104
[권영상 작가]그에게서 문자가 왔다.‘우리에게 언제쯤 마주할 기회가 주어질까. 그때까지 건강에 유의하기 바라네.’보내준 노래 잘 들었다며 곡조도 좋지만 가사도 좋다고, 추워지는데 잘 지내라고 보낸 내 문자 메시지에 대한 대답이다.그는 5년 전 대장암 ..

검색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시카고교차로소개 | 미디어 킷 | 광고문의 | 신문보기 | 관리자에게
Copyright (C) KOREAN MEDIA GROUP All right reserved.
HEAD OFFICE: 3520 Milwaukee Ave. Northbrook, IL 60062
TEL. (847)391-4112 | E-MAIL. kyocharo@joinchicago.com
전자신문 구독신청

Terms & Conditions | Privacy
Copyright © 2023 Kyocharo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